티스토리 뷰

10월 2번째 대한민국국대 축구대표팀 칠레를 만나다


9월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과 칠레 축구 대표팀에 평가전이 열립니다. 지난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이 2-0으로 승리했는데요. 이제는 피파랭킹 5위인 칠레와 한판 승부를 버립니다. 이번 칠레와 평가전 중계는 KBS에서 진행합니다.



9월7일에 열린 한국과 코스타리카의 평가전 경기는 벤투감독이 국가대표팀을 맡은 후 첫번째 평가전였는데요. 처음으로 선보인 벤투 스타일 한국 대표팀은 재밌고 볼만한 공격적인 축구를 선보였습니다. 이번엔 한국과 칠레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 줄까요?!




개인적으로도 오랜만에 보는 평가전이었는데요. 이전에는 평가전이라고 널널하게 경기가 진행되었다면 이번에는 모든 선수들이 눈에 띌만큼 열심히 뛰더군요. 한국의 평가전은 경기가 시작되기전부터 전석이 매진되었는데요. 그만큼 축구 국가대표팀에 기대가 크다는 것이겠죠.



한국과 코스타리카 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대표팀에 승선한 지동원 선수가 원톱으로 공격에 앞장 섰습니다. 지난 월드컵에서 뛰지 못했던 지동원은 이날 평가전에서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기위해서 고군분투했습니다. 당연히 여기서 눈에 들어와야 칠레 경기에서 실력을 보여줄수 있는 기회가 생기겠죠.


아쉽게되 조현우 선수는 이날 경기 이전에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되었는데요.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 송범근 선수가 명단에 포함되었죠. 오랫만에 캡틴기 기성용선수가 출전했는데요. 여전한 롱패스로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한국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 선수와 남태희, 이재성, 기성용, 정우영, 홍철, 장현수, 김영권, 이용, 김승규 선수가 선발로 출전하였습니다. 이 평가전 중계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선수는 누가 뭐래도 남태희 선수 였습니다.



전반전 리드를 안겨준 패널티킥 상황을 만든것도 남태희 선수였고 후반 33분에 그림같은 페인팅과 슛을 선보이며 이날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물론 이외에 손흥민선수의 중거리슛 황의조, 지동원 선수의 센스 만점의 슛팅도 매우 아쉬웠습니다.



이날 한국은 전체적으로 경기를 잘 지배했었고 균형도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정우영선수는 위치를 변경하며 벤투호에서 역할을 테스트 받았습니다. 내일 한국과 칠레팀의 축구 평가전 중계 정보를 알아봅시다. 한국과 칠레의 선발라인업은 위와 비슷할것 같군요.




한국 대표팀은 현재 피파랭킹 57위에 올라있습니다. 상대팀인 칠레 대표티은 피파랭킹 12위인데요. 우리나라와는 역대 1번의 경기중 0승 0무1패를 기록중입니다. 이경기는 2008년 1월에 펼쳐진 경기로 허정무감독 시절의 대표팀이었죠. 정말 오래된 일이긴 하군요. 이번 한국과 칠레의 평가전이 기대됩니다.

< 한국 칠레 평가전 일시 >


한국과 칠레 대표팀경기에서 가장 기대되는 선수는 바로 맨유에서 뛰고 있는 산체스 선수였는데요. 아쉽게도 이번 평가전에는 이름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비달 선수는 포함되어 있으니 기대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칠레 평가전 중계 시간 (KBS2TV)




한국과 칠레 평가전 경기는 앞서 설명드린 KBS에서 중계를 진행합니다. 문어 영표라고 불리는 이영표해설위원이 중계를 진행한다고하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kbs에서는 인터넷으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온에어

kbs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한국 칠레에 축구 평가전 중계 시간에 On AIR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손쉽게 인터넷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