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인터넷에 사진이나 이미지를 올리기 위해 업로드를 진행해보신 적이 있나요? 사진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화질이 좋아질수록 용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크게 인화하거나 원본의 필요성이 있을때는 상관없지만 간단히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나 본인의 사진으로 신분확인을 하는 곳에 업로드 할때는 용량의 제한이 따라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알씨는 이미지 뷰어 외에도 알씨 사진 편집, 꾸미기, 알씨 동영상 만들기 등 여러가지 부가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는 사이트에서 용량 제한을 걸어 두었을때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알씨의 프로그램이 있어야겠죠. 알씨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알툴즈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공식 주소는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입니다.


설치가 끝나셨으면 사진 용량을 줄여보도록 할게요. 요즘 사진들은 화소가 높아 대부분 5~10MB정도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 사진인 해파리를 이용하여 사진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기본 해파리의 용량은 750KB 정도입니다. 500KB나 200KB의 제한이 걸려있다면 업로드가 불가능하겠죠?



이미지 용량을 변경할 파일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알씨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선택합니다. 




알씨는 사진 용량을 이미지와 품질로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율을 줄이거나 해상도를 직접 선택하여 줄이는데 해상도를 직접 조정할경우에는 크기 비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비율이 안맞아 쓸 수 없는 파일 되요.



용량으로 조절하는 방법이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상황으로 바로 맞춰 주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품질을 살짝 내려 줄이는 방법도 씁니다.



간단한 설정을 통해 750KB의 사진이 200KB 이내로 줄어들었습니다. 알씨를 사용하면 초보자들도 쉽게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에 선택은 있지만 1초면 뚝딱하고 줄어든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