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보이스채팅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성채팅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디스코드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게임을 즐기신다면 디스코드는 필수입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디스코드는 많은 분들이 최근들어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나 개인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특히 이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사실 국내에서는 스카이프나 토크온과 같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이 큰인기를 얻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많은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 BJ분들이 DISCORD를 이용하시죠.





디스코드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특정 사용자별로 볼륨을 조절하는 기능인데요. 이기능을 사용하시면 시끄러운 친구를 차단할수도 있죠 ^^;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매우 간단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기 때문이죠.





디스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windows용 다운로드 뿐만아니라 웹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즈 용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홈페이지가 영문으로 나온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언어 설정화면에서 한국어로 변경해주시면 원할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현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windows용 프로그램뿐만아니라 MacOS와 안드로이드 리눅스용 프로그램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 



간단하게 프로그램 설치 이후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가입하기를 클릭하시고 가입절차를 진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간단하게 서버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지인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시간되시길 바랍니다. 얼마남지않은 연말 즐겁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