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클리너 메모리 정리



이번에는 컴퓨터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소개하려합니다. PC를 사용하다보면 메모리나 기타 항목에 누적된 찌꺼기와 데이터 들이 있는데요. 이것을 정리해주는 시스템관리 프로그램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네이버 클리너" 입니다. 메모리 정리 뿐만아니라 다양한 기능으로 컴퓨터 최적화 툴로 불리기도 하죠.


네이버 클리너 주요기능(출처 : 네이버소프트웨어자료실)


-간편 청소 기능

PC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주요 요소들을 어렵고 복잡한 설정 없이도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간편 청소’를 이용하면 현재 사용자의 PC의 상태를 알아서 진단한 후 여유 메모리, 불필요 시스템 파일 등 주요 항목별 정보와 함께 청소가 필요한 상태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맞춤 청소 기능

각 항목별 세부 옵션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청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모리 • 레지스트리, 불필요 시스템 파일, 인터넷 브라우저, Windows 탐색기, 기타 등 주요 5가지 항목에 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만 선택적으로 삭제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 관리 기능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설치된 부가 기능 등을 한 눈에 확인하고 불필요한 항목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PC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ActiveX, Internet Explorer 추가기능&툴바를 확인하고 손쉽게 삭제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 상태 모니터링

사용자 모르게 PC에 설치되는 각종 프로그램 등록 등 PC의 변화를 감지한 후 즉시 알림을 제공합니다. 일일이 직접 청소하지 않아도 항상 쾌적한 PC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메모리 및 임시파일 자동 청소 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리너는 위와 같이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용자들은 최적화를 한다는것 자체가 부담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클릭한번으로 많은 것을 해결 할 수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죠.



그럼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네이버 클리너를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네이버 클리너는 아래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네이버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네이버 클리너도 해당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익숙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인데요. 이곳에서 무료로 네이버 클리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시스템관리 부분 4위를 차지하고 있군요.



다운로드 받으신 네이버 클리너 설치파일을 실행시키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 약관을 확인 후 동의함을 클릭하셔야 설치를 진행 할 수 있죠. 기본적인 약관은 꼭 읽어보시기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첫 화면에서 간편청소 시작을 눌러주시면 여유 메모리등 다양한 최적화 작업을 알아서 진행해줍니다.



맞춤 청소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설정하시고 최적화 클린작업을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항목에 체크를 활성화 하시고 맞춤 청소 시작을 눌러주시면 끝!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다시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보내세요.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