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호선 급행 시간표 정차역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및 정차역 정보를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지하철 4호선은 거의 급행 운행을 하지 않는데요. 몇대 안되는 급행 운행 시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4호선은 엄청난 인구가 이용하시는 사당역을 지나가는 핵심 지하철입니다. 경기권과 서울을 편리하게 연결해주고 있어서 사랑받고 있는 지하철 노선이죠. 많은 분들이 지하철 4호선 급행에 존재유무 조차 모르고 계시던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과 정차역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지하철 4호선 정차역을 살펴봐야겠는데요. 4호선이 정차하는 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정 - 산본 - 상록수 - 중앙 - 안산 - 신길온천 - 정왕 - 오이도" 이렇게 총 8개 역을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여기까지만 보시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사실 지하철 4호선은 당고개에서 오이도 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금정부터 오이도는 기준 운행하는 노선에 5분의 1정도 밖에 안되는 구간인데요. 아쉽게도 딱 이곳까지만 급행이 운행됩니다. 아무래도 많은 인구가 이용하는 1호선과 만나는 역가지만 운행하는듯 싶습니다.




자 그럼 역별로 급행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는 지하철 4호선 급행이 운행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꼭 미리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역인 금정역입니다.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금정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산본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상록수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중앙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안산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신길온천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정왕역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 오이도역



이상 간단하게 알아보는 지하철 4호선 급행 시간표 정차역 정보였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로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