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게임을 컴퓨터로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일명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라는 주제인데요. 최근에는 손쉽게 모바일게임을 컴퓨터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죠.







제가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컴퓨터로 모바일게임하기" 는 다양한 앱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게임도 변화하고 있는데요. 모바일게임을 다시 컴퓨터에서 즐기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나오고 있죠.



오늘 추천하는 앱플레이어는 바로 미뮤 앱플레이어로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중요한 점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다는 것이죠. 




위 주요기능을 간략하게 살펴봅시다. 기본적으로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환경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플레이스토어 에서 앱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죠.



미뮤 앱플레이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미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그래픽과 호환성을 대표적으로 내세우고 있죠. 앱플레이어는 가상화를 통한 스마트폰 환경을 구성하기 때문에 PC성능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간단하게 미뮤에서 이야기 하는 권장 사양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뮤앱플레이어 - 권장사양

CPU최저 듀얼 코어 CPU, Intel 혹은 AMD

메모리최저 512MB이상

그래픽카드OPEN GL 2.0 및 이상 버전 지원,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디스크OS설치 300MB이상,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컴퓨터에 여유메모리가 최소 1GB 이상은 남아있어야 원할하게 앱플레이어를 실행 할 수 있어보입니다. PC사양에 따라서 환경설정은 필수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를 위해서 미뮤 앱프레이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미뮤앱플레이어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DownLoad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컴퓨터로 저장한 후 설치해주시면 컴퓨터로 모바일게임하기 준비는 완료됩니다.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즐기고 싶은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끝!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