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자동차를 운전하기는 쉽지만 속에 엔진이나 부품을 속속들이 알 필요 없듯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도 자신의 컴퓨터 내용물을 전혀 모르고 쓰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한다거나 그래픽 작업을 할 필요가 있을경우에는 필요에 따라 컴퓨터를 구성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사양에 개의치 않고 쓰기 때문이죠.




컴퓨터의 사양을 속속들이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 CPU-Z를 소개합니다. CPUID라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CPU-Z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속살까지 가볍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공식사이트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영문판과 중문판이 있는데 영어로 받으셔도 문제 없을만큼 간단하니 어려움은 없습니다.



간단한 동의과정을 거치면 내가 쓰고 있는 컴퓨터의 속을 꿰뚫어 볼 수있는 CPU-Z가 설치 완료됩니다. 이제 실행을 하면 간단한 스캔과정을 거치면서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정보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를 스캔한 CPU창입니다. 프로세서의 인텔코어 i5와 소켓, 클럭에 코어수와 쓰레드 숫자가 표시됩니다.



CPU나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은 가끔씩 교체가 되기때문에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보시고 부품을 교체해보시거나 궁금증을 해소해보세요.


댓글